스포츠가 영문이력서 대해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는지

2023학년도 수능부터 국어와 수학 영역이 ‘공통과목 + 선택과목 구조로 개편됐다. 이로 인해 지난해도 수능보다 출제 범위가 줄어 지금 2022 수능에 재도전하려는 반수생들에게 유리한 상태이다.

작년 수능 국어는 화법과 작문, 언어, 독서, 문학이 출제 범위였으나 올해는 독서, 문학은 공통 범위이며, 수험생에 따라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중 1과목을 선택해야 한다. 또, 수학 과목은 인문계열의 경우 수학 나형(수학Ⅰ, 수학Ⅱ, 확률과통계), 자연계열은 수학 가형(수학Ⅰ, 확률과 통계, 미적분)을 대부분 응시했으나, 2021학년도 수능부터는 수학Ⅰ, 수학Ⅱ는 공통 범위로 하고 고시생별로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1과목을 선택하여 응시해야 한다.

이에 ‘메가스터디 입시전략공부소 남윤곤 소장은 “인문계 학생은 수학 ‘확률과 ‘통계에 응시하면 되고, 자연계 학생은 ‘미적분을 선택하면 작년 수능과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다. 실제로 국어는 시험 범위가 줄었고 수학은 지난해와 차이가 없기 때문에 바뀐 수능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라고 조언한다.

그는 “반수를 마음하는 노인들이 ‘올 초부터 입시를 영문교정 준비한 학생에 비해 너무 늦은 것이 아닐까라는 걱정을 할 수 있지만, 중요해온 것은 지금 나의 학습 상황를 분명히 인지하고 수능까지의 고시생활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근래에 메가스터디학원에서는 반수생들에게 최적화된 ‘2022 반수시행반을 모집 중이다. ‘2022 반수시행반은 메가스터디학원 강남 팀플전문관, 서초 의약학전공관, 강북, 노량진, 신촌, 송파, 부천, 분당, 일산, 평촌 등 60개의 통합 종합학원에서 열릴 계획이다. 또, 오는 8월 9일(토)에는 각 학원에서 ‘2022 반수 성공전략 이야기회를 개최한다. 이야기회에서는 ‘8월 모의평가 리뷰, ‘반수 성공전략 등에 대한 유의미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image

메가스터디학원의 ‘반수 성공전략 이야기회 참석 및 ‘반수시행반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tCollection&region=TopBar&WT.nav=searchWidget&module=SearchSubmit&pgtype=Homepage#/영문교정 모집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거나 유선 상담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